1. 옵션
카테고리를 선택하지 않은 일반적인 옵션 화면입니다.
옵션, 단일 상품등록으로 구분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검색옵션이라는 것이 고객이 상품을 검색할 때
검색엔진의 정보나 필터로 쓰이는 정보이기에
상품을 등록할 때 맞는 정보를 바르게 입력하는 것이
상품 노출에 도움이됩니다.
쿠팡의 판매자교실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상품 옵션의 예입니다.
사장님들께서 알맞은 상품 옵션을 입력해 두었다면
고객이 상품을 검색할 때 사장님들의 상품을 더 잘 찾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카테고리를 입력하게 되면 옵션의 기본 항목이 바뀝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퍠션의류잡화의 블라우스를 카테고리로 입력하면
옵션명이 2가지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패션의류/잡화사이즈, 색상으로 구분되었죠?
카테고리가 바뀐뒤 검색필터의 블라우스항목에서 필요 속성이 다양하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검색옵션정보에서 단계별로 상품의 속성을 일일이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만약 상품 입력시 드롭다운목록이 있을 경우에는 꼭 목록에서 값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직접 입력할 시 필터에서 제외돼 내상품이 검색결과에 보이지 않는 일이 일어납니다.
모든 과정을 완료하면 상세페이지 내에서 필수표기정보로도 노출되므로
고객이 상품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상품이미지
쿠팡에서 안내해 주고 있는 대표상품 이미지의 기본 등록 사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기는 최소 500*500px 최대 5,000*5000px
용량은 최대 3MB
형식은 JPG. PNG
정사각형의 이미지가 기본이지 필수이며 가로세로 1:1비율입니다.
대표이미지가 아닌 추가이미지는 최대 9장까지 등록하실 수 있으니
기타 연출사진, 부분확대사진, 다른 앵글사진등은 추가이미지로 등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미지 등록 시 어떤 가이드라인을 준수 해야 하는지 다음 예시에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상품을 효과적으로 돋보이게 하기 위해 깨끗한 흰색 배경만쓰기
- 로고나 문구, 배송예정일 등 지저분한 홍보 요소는 빼기
- 상품의 모습이 대표이미지 한가운데에 큼지막하게 들어가게 하기
- 깨진이미지, 잘린이미지, 흐린이미지 쓰지 않기
- 고객이 받지 않은 소품이나 상품은 오해의 소지가 있으니 넣지 말기
- 대량 상품은 판매 수량만큼 개수 표현가능하나 단품이미지를 맨앞으로 넣기
- 그림, 스케치, 실루엣은 안됩니다.
- 박스상품엔 단품과 함께 표현하기
아래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미지 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이 또한 쿠팡 판매자 교실에서 제공하는 이미지입니다.
3. 상세설명
위탁판매자가 아니실경우에는 직접 상세페이지를 만드셔야겠지만
위탁판매자로 상품을 등록하시는 사장님들께서는 이 부분에서는 쉽게
만들어진 이미지를 등록하시는 방법으로 간단히 지나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탁판매상품의 상세페이지가 정말 잘 만들어진 경우도 있지만
상세페이지 자체가 없거나 상품의 대표이미지만 덩그러니 있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해당 위탁판매페이지의 1:1문의하기나 도매사이트의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상품의 상세페이지나 상품정보를 요청하여 주신다면
해당사항을 확인하여 등록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만약 이러한 상품을 만나게 되신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창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 쿠팡윙 개별등록 배송 반품 교환 (0) | 2021.04.26 |
---|---|
쿠팡 쿠팡윙 개별등록 상품 주요정보 검색어 상품정보제공고시 (0) | 2021.04.25 |
쿠팡 쿠팡윙 상품 등록 개별등록 상품명과 카테고리 (0) | 2021.04.23 |
스마트스토어 쿠팡윙 상품등록시 마진계산 방법 TIP 세금계산 2편 (0) | 2021.04.22 |
스마트스토어 쿠팡윙 상품등록시 마진계산 방법 TIP 세금계산 1편 (0) | 2021.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