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이야기

쿠팡 쿠팡윙 개별등록 옵션 상품이미지 상세설명

반응형


1. 옵션


카테고리를 선택하지 않은 일반적인 옵션 화면입니다.

옵션, 단일 상품등록으로 구분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검색옵션이라는 것이 고객이 상품을 검색할 때

검색엔진의 정보나 필터로 쓰이는 정보이기에

상품을 등록할 때 맞는 정보를 바르게 입력하는 것이

상품 노출에 도움이됩니다.

쿠팡의 판매자교실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상품 옵션의 예입니다.

사장님들께서 알맞은 상품 옵션을 입력해 두었다면

고객이 상품을 검색할 때 사장님들의 상품을 더 잘 찾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카테고리를 입력하게 되면 옵션의 기본 항목이 바뀝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퍠션의류잡화의 블라우스를 카테고리로 입력하면

옵션명이 2가지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패션의류/잡화사이즈, 색상으로 구분되었죠?

카테고리가 바뀐뒤 검색필터의 블라우스항목에서 필요 속성이 다양하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검색옵션정보에서 단계별로 상품의 속성을 일일이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만약 상품 입력시 드롭다운목록이 있을 경우에는 꼭 목록에서 값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직접 입력할 시 필터에서 제외돼 내상품이 검색결과에 보이지 않는 일이 일어납니다.

모든 과정을 완료하면 상세페이지 내에서 필수표기정보로도 노출되므로

고객이 상품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상품이미지


쿠팡에서 안내해 주고 있는 대표상품 이미지의 기본 등록 사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기는 최소 500*500px 최대 5,000*5000px

용량은 최대 3MB

형식은 JPG. PNG

 

정사각형의 이미지가 기본이지 필수이며 가로세로 1:1비율입니다.

 

대표이미지가 아닌 추가이미지는 최대 9장까지 등록하실 수 있으니

기타 연출사진, 부분확대사진, 다른 앵글사진등은 추가이미지로 등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미지 등록 시 어떤 가이드라인을 준수 해야 하는지 다음 예시에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상품을 효과적으로 돋보이게 하기 위해 깨끗한 흰색 배경만쓰기
  2. 로고나 문구, 배송예정일 등 지저분한 홍보 요소는 빼기
  3. 상품의 모습이 대표이미지 한가운데에 큼지막하게 들어가게 하기
  4. 깨진이미지, 잘린이미지, 흐린이미지 쓰지 않기
  5. 고객이 받지 않은 소품이나 상품은 오해의 소지가 있으니 넣지 말기
  6. 대량 상품은 판매 수량만큼 개수 표현가능하나 단품이미지를 맨앞으로 넣기
  7. 그림, 스케치, 실루엣은 안됩니다.
  8. 박스상품엔 단품과 함께 표현하기

아래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미지 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이 또한 쿠팡 판매자 교실에서 제공하는 이미지입니다.

3. 상세설명


위탁판매자가 아니실경우에는 직접 상세페이지를 만드셔야겠지만

위탁판매자로 상품을 등록하시는 사장님들께서는 이 부분에서는 쉽게

만들어진 이미지를 등록하시는 방법으로 간단히 지나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탁판매상품의 상세페이지가 정말 잘 만들어진 경우도 있지만

상세페이지 자체가 없거나 상품의 대표이미지만 덩그러니 있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해당 위탁판매페이지의 1:1문의하기나 도매사이트의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상품의 상세페이지나 상품정보를 요청하여 주신다면

해당사항을 확인하여 등록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만약 이러한 상품을 만나게 되신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