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이야기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후 해야할 일들, 자동수거지시 예외처리

반응형


저번시간까지 상품 등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등록 한 뒤에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1. 자동수거지시 예외처리 신청하기


상품을 등록하고 자동수거지시 예외처리를 신청하는 이유는

생각보다 심플합니다. 상품이 등록되어있지 않으면 신청을 해도 상품이 없어서

신청등록이 거절됩니다. 따라서 반드시 상품등록이 1개라도 되어 있어야해요~


 

처음엔 잘 몰라서 상품등록도 안하고 먼저 자동수거지시 불가처리 신청했다가 위에처럼 재문의요청을 받았더랬습니다.

 

신청방법은 다음에 이어질 내용을 잘 따라와 주시면됩니다.

스마트스토어 메인화면의 맨아래 부분에 위치한 메뉴중 고객센터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1:1문의하기가 있어요~
상담분류에 스마트스토어 관리에 자동수거지시예외처리로 내용을 입력 후 신청주시면 예외처리가 완료되었다는 답변을 받습니다.


2. 공지사항에도 위 내용 등록하기


창업일기#5편에서 미리캔버스를 소개해드린적이 있었어요~

공지사항을 등록할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편의기능때문에 이미지 고르고 내용만 입력하신다면 쉽게 제작하실 수 있을거에요


공지사항에 등록될 문구는 위탁판매자로 판매하기에

* 상품의 출고지와 배송지가 각각 다라다는점

* 자동수거와 합포장이 불가하다는 점

* 사장님들이 일괄로 입력하시는 송장번호가 언제이후가 될지

등의 내용을 공지사항에 넣어 안내하시면 됩니다.

 

일일이 상품상세페이지에 하나씩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스토어 공지사항에 등록하신다면 상품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따라오게 된답니다.


* 상품관리의 공지사항항목을 클릭

* 새상품공지사항 등록 클릭

* 스마트에디터원으로 이미지를 저장

 

상품공지사항 등록을 눌러주시면 끝!


3. 고객을 위한 혜택 등록하기


상품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을 위해

사장님들이 정하시는 범위 내의 혜택을 등록할수가 있습니다.

첫구매, 재구매, 스토어찜, 소식알림, 타켓팅 5가지 항목을 이용하여

스토어의 재방문을 높이고 스토어에서 구매가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전략을 짤 수 있어요

 

* 마진계산을 필히 잘 하시어 일단 구매 후 역마진이 나지 않도록 금액을 설정해 주시는 것이 필수~!

열심히 등록하여 판매하는 판매자님과 소비자가 윈윈하기 위해서는 마진계산이 필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