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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이야기

스마트스토어, 스토어분석, 네이버 애널리틱스, 상품광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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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을 등록 후 공지사항을 등록하고

상품이 사업자의 집주소로 오지 않도록 자동수거지예외처리를 마쳤다면

이제 나의 스토어를 분석하고 상품을 광고하여 수익을 창출해 봅시다~


1.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록


나의 스토어가 어떤경로로 유입되고 있는지

네이버가 분석해주는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스토어를 연동해 봅시다.

노출관리의 노출서비스관리 - 메뉴 하단에 위치한 애널리틱스 설정란을 클릭하시면 설정함으로 바뀌게됩니다.

이렇게 설정하게되면

자신의 스토어를 네이버의 애널리틱스를 통해 분석결과를 모니터할 수 있는데요.

사이트의 메뉴안에 검색 유입경로 검색어 방문자수를 다양한 그래프와 도형으로 만날 수 있게 됩니다.

스토어에 유입되는 상품이 많아질 수록 분석결과는 더 다채로워 지겠죠?

유입검색어는 상품을 등록할때 고심하여 만들었기에

자신이 등록한 상품명이 실제 자신의 스토어에 어떤 키워드로 유입되는지

알게된다면 다음번엔 더욱 발전된 상품명으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네이버가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무료 분석 서비스이기 때문에

연동하시어 이용하신다면 좋겠네요~


2. 네이버 광고


드디어 광고를 걸어볼 때가 왔습니다.

광고를 하지 않아도 상품의 판매가 일어나지 않는 것은 아니나

광고를 함으로써 상품의 노출기회를 높이고

상품을 홍보함으로써 자신의 스토어에 유입 비율을 높이게 된다면?!

광고비를 쓸만 하겠죠?!

 

네이버 검색광고를 검색하셔서 로그인 과정을 거친 후 계좌 충전을 하시고

광고시스템으로 들어가시면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단 또 빨간 박스를 잘 따라와 주세요~

광고만들기를 누르고 쇼핑검색 유형을 선택하신후
캠페인 이름과 하루예산을 설정해주시고
쇼핑몰상품형을 선택후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상품명, 카테고리, 상품 ID, 쇼핑몰 카테고리를 이용하여 자신의 스토어에 있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검색결과내에 자신의 상품이 생성되고 저장 후 닫기를 나와주시면 광고가 노출가능합니다.

광고를 걸어 스토어의 상품이 노출되고 있으나 구매가 일어나지 않거나

분석을 통해 경쟁력이 없는 상품은 여려 고민을 통해 수정판매를 하실 수 있고

여차하면 OFF기능을 이용해서 광고비를 빨아먹는 상품을 내릴 수 있어요~

 

3. 내상품은 어디에?


상품이 어디있는지 올린 상품이 1페이지~2페이지 내에 위치하는지

저멀리 보이지 않는 곳에 있는지 확인하려면

스마트스토어에 자신의 상품을 등록하면 약 2~8시간 안에 상품이 노출이 됩니다.

검색 SEO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상품이 막올라왔다면 최신성 점수를 받게 되니

잠시 기대를 해 볼까요?

 

자신의 상품이 어디에 있는지 아는 방법은 직접 카테고리의 상품 키워드를 입력해보고

찾아보는 방법도 있지만

자신의 상품이 어느페이지에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이트가 있으니

활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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